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수학이즐겁다

> 수학이 즐겁다 > 수학챌린저

챌린저인포
메달[2015년] 성적우수 - 우수상
제목 어렵기만 했던 수학, 이젠 재미있게 즐기면서!
나의 수강강좌 [쎈] 중3(하) 전범위
목표 성적 100점
달성 성적 93점
작성자 chfhdrmar**
내용

저는 처음 중학교 수학을 접했을 때 부터 수학이라는 과목을 부담스럽게 여겼었습니다.

기본 개념을 이해했다고 생각해도 막상 문제를 풀다보면 개념에서 막히는 경우가 적지 않았고, 조금만 심화유형으로 들어가도 풀지 못했습니다. 그런 점을 보완하지 않고 시험을 봤으니 당연히 성적은 좋지 않았죠.

그러다 중학교 3학년 처음으로 쎈닷컴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수학이라는 과목에 대해 부담스러움이 아닌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성적또한 점점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만족할만한 성적이 아니었었는데, 이번에 만족스러운 성적을 받게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수학실력 향상을 위해 제가 했던 첫번째는 바로 `반성`이었습니다.

과거의 나의 행동과 사고방식을 돌아보았는데, 제 자신이 생각해도 정말 부끄럽고 후회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앞서 썼던 스터디 플래너를 들춰보면 눈에띄는 백지와 얼마 풀지 않은채 버리는 문제집. 너무 후회스러운 행동들이었기에 다시는 반복하지 않기로 결심하고 힘들지만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두번째로는 앞서말했듯 `계획`을 세워 공부를 했습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웠는데, 계획을 세울때는 세부적으로 그날 할일을 세워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으로 계획을 세우는것은 그러지 않았을때 보다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계획을 실천했을때 정말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엔 저도 많이 힘들었고, 저 계획을 보면 알 수 있듯 아직까지도 빽빽히 계획을 세우지는 않지만,

그래도 과거보단 나아진 저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기도 하고, 점점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때도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습관이 바뀌지는 않지만 꾸준히 노력한다면 조금씩 바뀌어 나가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로는 제가 수학 문제를 풀었던 방법입니다.

저는 오답노트를 철저히 관리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답노트를 따로 작성하지 않고, 그 대신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 옆에 왜 틀렸는지 이유를 간단히 적어놓습니다.

틀린 문제 옆에 빨간색으로 작게 써놓은 영어가 바로 이유를 적어놓은 것 입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풀었음에도 모르겠는 문제는 포스트잇을 붙여서 풀이를 적어놓곤 합니다.

이렇게 표시를 해놓은 후 시험기간에 틀렸던 문제만 다시한번 풀어보곤 합니다.

 

그 문제가 이해가 안되서, 혹은 이해는 되지만 풀이를 못해서, 문제를 잘못읽어서, 계산 실수를 해서와 같은 이유로 틀리게 된다면 그 이유를 간단하게 적고 반복해서 푼다면 오답노트를 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쎈닷컴의 인강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었습니다.

쎈닷컴은 문항별 강좌도 제공을 하고있습니다.

저는 제가 맞은 문제라도 답지와 풀이 방법을 비교해본 후 답지의 풀이방법이 저와 다른데 답지 풀이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문항별 강좌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풀이방법을 익혔습니다.

확실히 이런 방법은 시험에서 특히 서술형 문제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런 방법을 통하여 이번에 수학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쎈닷컴은 저에게 수학의 재미를 알려주었고, 수학공부란 이런것이다 라는것도 알려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쎈닷컴에서 이러한 수학공부 방법을 유지하고, 조금더 발전하면서 꾸준히 수학실력을 향상시킬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